한인사회 추천필요...21일 마감
월드코리안신문이 해외공관에서 동포들을 위해 봉사하는 외교관(공관장 포함)을 대상으로 한 ‘2017 베스트 외교관상’ 후보를 추천 받는다.
해외 한인 사회를 위해 묵묵히 봉사해온 외교관, 동포사회가 화합하고 단결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탠 외교관들을 추천받고 있으며 한인사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위원회’가 심사 및 시상을 진행한다.
신문측은 “본지는 창간이래 8년간 공관장을 대상으로 ‘베스트공관장상’을 시상했으나 시상 폭을 넓히라는 해외 한인사회의 의견을 수렴해 올해부터 ‘베스트 외교관상’으로 변경했으니 적극적인 성원 부탁한다”고 전했다.
추천대상은 해외공관에 주재하는 외교관(공관장 포함)으로 시상목적에 부합하는 자이며 추천마감일은 내달 21일이다.
추천서류 송달주소는 우편번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5가길 11, 한신코아오피스텔 1214호, 월드코리안신문사이며 추천서류를 스캔하여 이메일(wk@worldkorean.net)로 송달해도 된다.추천자는 한인회, 상공인회, 평통협의회, 언론기관, 교육기관, 기타 한인단체 등이며 시상식 일정은추후공지된다.추천서류들은 △후보 약력(양식 없음, A4 2매 이내, 현직, 주요경력, 수상경력) △후보 공적사항(양식 없음, A4 2매 이내, 대교민사회 봉사 내용을 담을 것) △추천인 10명 이상이 서명한 추천서(반드시 추천인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을 명기할 것) 등이다.추천서 다운로드는 웹사이트(worldkorean.net)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이석호 편집국장 전화82-2-6160-5353 이메일 wk@worldkore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