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장소 외에도 별도로 한의원으로 사용돼
7월 한달간 처음 환자 대상 침 치료 무료 제공
미 동부 최고 한의과 대학인 버지니아 통합의학(한의과) 대학교가 둘루스 코리아 플라자에 조지아 캠퍼스 및 한의원을 오픈했다.
조지아 캠퍼스는 미드웨스트 대학교에서 오리엔탈 의학 학부에서 학사를 받고 오레곤 대학교에서 오리엔탈 의학 학부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한의학 20년 경력의 이훈병 한의학 박사가 교수로 책임자로 있을 예정이며 온라인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의 임상 및 실습센터와 한의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조지아 캠퍼스는 오픈 기념 및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7월 1일~31일까지 한달간 특별 이벤트로 처음 오는 환자들 대상으로 침 치료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훈병 교수는 "허리, 무릎, 목에 있는 통증 외에도 침 치료는 소화 불량, 스트레스, 불면증에 효과가 있다"며 침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예약을 받는 것이 필수라고 말했다.
한편 버지니아 한의대는 연방정부 교육부 산하 에이컴(ACAOM)에서 정식 인가를 받은 대학으로 버지니아 페어팩스에 본교를 두고 뉴저지와 조지아에 캠퍼스를 두고 있다.
한의대는 유학생을 위한 SEVIS I-20도 발행 가능하며, 연방정부 제공 학자금융자(FAFSA)도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버지니아 한의대에서 침구(3년) 및 침&한약(4년)의 석박사 통합과정 및 한의학 박사과정(2년)을 들을 수 있으며 MSA 자격을 갖고 있는 한의사들은 본초 방제(Certification Program)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미국 각지에 소재한 분교 외에도 대학에서는 경희대학교와 부산대학 한의대학병원의 임상 실습을 제공하며, 홍콩대학교 동의학 한방병원 및 중국 안휘중의학대학 병원의 임상 실습 기회를 마련하여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이런 버지니아 한의대의 입학 조건은 석사과정에 지원하려면 대학 2년 이상(60학점) 학력 소지자여야 하고, 박사과정은 대학 4년 이상 졸업자여야 한다. 다만 편입생 및 의료계 종사자는 서양의학 과목 이수 크래딧을 인정받아 석박사 과정 프로그램의 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교육은 한국어와 영어로 나뉘어져 있다.
버지니아 한의대 학교웹사이트: www.vuim.edu, 한국어 상담 문의: 571-243-4251, 영어 상담 문의: 703-323-5690.
버지니아 한의대 조지아 캠퍼스 외관.
버지니아 한의대 조지아 캠퍼스 내부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