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넬빌,맥도너시에 10월 29일 개장
미니 메이시스 백화점인 마켓 바이 메이시스(Market by Macy’s; 이하 미니 메이시스)가 오는 10월 29일 귀넷카운티 스넬빌과 헨리카운티 맥도너시 최초의 애틀랜타 매장을 오픈한다고 귀넷데일리포스트지가 보도했다.
스넬빌과 맥도너에 오픈할 1호 미니 메이시스 매장은 이번 가을 중 오픈할 것으로 그전에 발표가 났지만 메이시스 측은 최근 ‘10월 29일’이라고 정확한 개장 날짜를 발표했다. 주소 1905 Scenic Highway(스윗 넘버 9000)의 스넬빌 매장은 프리젠셜 마켓 쇼핑센터 안에 소재하게 되며 209 South Point Boulevard 맥도너 매장은 사우스 포인트 쇼핑 센터에 소재하게 된다.
미니 메이시스 매장은 최소 3만스퀘어피트에서 5만8000스퀘어피트로 메이시스 풀라인 백화점보다 더 적은 규모가 된다. 메이시스 측은 “새로 생긴 매장들에서는 기존 메이시스 매장에서 볼 수 있는 패션 브랜드뿐 아니라 향수, 스킨케어, 메이크업 뷰티 제품 등을 늘리고 고객 편의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니 메이시스 매장은 지난해 초 텍사스 사우스 레이크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올해 1월 댈러스 포트워스에 2호점을 오픈했다.
현재 메트로 애틀랜타에는 약 15개의 메이시스 매장이 운영 중이다. 얼마전 사우스 디캡몰과 그린브라이어 몰 매장이 문을 닫았다. 한때 고급 백화점으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어온 메이시스는 온라인 쇼핑이 급성장하면서 큰 타격을 입어왔다. 2015년부터 지난해 2월까지 이미 100여 개의 점포의 문을 닫았고 이후 팬데믹으로 매출이 저조해지면서 지속적인 점포 폐쇄와 인원 감축을 진행해 왔다.
오는 29일 오픈하는 스넬빌 미니 메이시스 매장. <사진 귀넷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