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사민원24 이용시 항공권 예약 내역 첨부해야
해외 백신 접종 완료자의 직계 가족 방문을 위한 자가 격리 면제 신청을 이메일(atlexem@mofa.go.kr) 및 ‘영사민원 24’(http://consul.mofa.go.kr)를 통해 동시에 접수 가능하다.
애틀랜타 총영사관은 “오는 19일부터는 영사민원 24를 통해서만 신청서 접수가 가능했으나 사용을 어려워하는 교민들을 위해 당분간 현재와 같이 이메일도 병행해 접수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영사민원24를 통해 신청 접수하시는 것이 처리 속도도 훨씬 빠르며 진행상황까지 통보받는 등 편리하니 가급적 이를 이용하길 강력히 추천한다”고 전했다.
영사민원 24를 통해 신청할 경우 신청서 양식 작성 후 서약서, 백신 접종 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여권사본 외에 저희 관할지역(조지아, 노스/사우스 캐롤라이나, 테네시, 앨라배마, 플로리다, 푸에르토리코, 버진 아일랜드)의 공항을 이용하는 항공권 예약 내역을 첨부해야 한다.
애틀랜타 총영사관은 “행정력을 총동원해 신청 접수일 이후 약 1천 3백 여건의 면제서를 비행일정이 빠른 순서대로 가급적 출국 4일전에는 발급해 송부하고 있다”면서 “비행일정이 급한 분들을 배려해 조금만 기다려주시고 출국 이틀전까지 못 받으신 분들은 격리면제 전용 이메일(atlexem@mofa.go.kr) 혹은 문자(404-804-3202) 남겨주길 바란다. 단순 문의나 접수 여부 문의 확인에 신속히 답을 드릴 수 없는 상황임을 양해해 주길 바란다. 귀국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격리 면제 이메일 및 영사민원24를 동시에 운영하는 애틀랜타 총영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