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호 초이스 보험 설명회 지난 26일 개최
최선호 초이스 보험(대표 최선호)이 건강보험, 메디케어, 스쿨택스면제, 소셜시큐리티 설명회를 지난 26일 둘루스 오피스에서 개최했다.
소셜 시큐리티의 경우 제도의 이해, 연금 수령 연령 및 조건, 크레딧, 연금 산출 방법, 연금 수령 금액을 증가시키는 방법, 배우자 소셜 시큐리티 연금, 과세 대상 여부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됐다. 또한 미국의 건강 보험 제도의 이해, 2021년 오바마케어 달라진 점, 소셜시큐리티 연금 및 메디케어 관계,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관계, 메디케어/메디케이드 신청 방법, 스쿨 택스 면제 해당 연령 및 소득액, 스쿨택스 면제 신청 방법 및 시기 등에 대한 정보도 알차게 제공됐다.
최선호 대표는 본보에 “소셜 시큐리티, 메디케어, 오바마케어를 주로 다루고 있는데 상호 연관성을 들여보다가 한인들에게 평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정보들이 많다는 걸 알게됐다”면서 “특히 소셜시큐리티 연금 수령을 위한 크레딧이 40점인데 자영업자들의 경우 이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저소득층일수록 유리하며 젊은 시절 미리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찰스 정 에이전트가 전한 소셜시큐리티 연금 혜택 자격을 살펴보면 정상적으로는 소셜 크레딧 40점 이상을 채워야 하며 40점 미민자는 배우자의 자격을 통해 수령(배우자 정년 수령액의 절반)이 가능하다. 정년(FRA)부터 혜택을 받는 것이 정상이나 정년 이전이라도 수령은 가능하다. 62세부터 수령은 가능하나 소득이 있다면 연금을 적게 받거나 못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현재 소셜시큐리티 연금에 대한 온라인 신청을 최선호 초이스 보험이 도와주고 있으며 필요한 서류들은 소셜카드, 영주권 카드, 시민권 증서, Void Check 등으로 결혼 날짜, 장소, 이혼날짜, 장소, 배우자의 이름 SSN 및 가족 상황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연금 액수를 확인하는 방법의 경우 계산은 기본적으로 35년을 기준으로 한다. 소셜시큐리티 웹사이트 www.ssa.gov에 접속해 인적 사항을 입력하면 자동 계산이 진행된다. 배우자 연금의 절반보다 본인의 연금이 많으면 본인의 연금을 받고 배우자 연금의 절반보다 본인의 연금이 적을 경우 배우자의 절반을 수령하게 된다.
최선호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시작한 세미나이기 때문에 청강자들의 반응을 파악후 추후 세미나 일정도 계획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문의=770-234-4800)
최선호 초이스 보험이 주최한 건강보험, 메디케어, 스쿨택스면제, 소셜시큐리티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