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긴급 승인 받은 타액 검사 키트 아마존서 판매중
Covid-19 양성 사례가 급증하면서 동시에 검사 키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그러나 일부 지역의 의료 센터와 드라이브 스루에서는 예약과 동시에 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했어야 했다. 하지만 이제 그러한 절차 없이 코로나 검사 키트를 아마존에서 구입해 집에서 쉽게 바이러스 테스트를 할 수 있게 됐다.
지난달 연방식약청(FDA)은 디엑스 테러티(DxTerity)가 출시한 Covid-19 타액 검사키트를 긴급 승인했으며 현재 아마존에서 유일하게 가정용 코로나 타액 바이러스 검사키트로 판매중이다. 가격은 단일용 110달러와 10팩 1000달러이다.
이 검사 키트는 새로 나온 것은 아니지만 증상 및 무증상 테스트에 대한 FDA 승인을 받은 최초의 가정용 타액 검사이다. 이 검사 키트에는 선불 배송으로 로스 앤젤레스에 소재한 실험실로 보낼 타액 용 빈 튜브가 포함되어 있으며, 샘플 수령후 24-72시간 내에 결과를 알려준다.
디엑스 테러티의 타액 검사 키트는 이미 대기업 및 제약 기관을 포함해 미국의 130 개 이상의 기업 파트너들이 사용중이며 이제 일반 소비자들도 이용 가능하게 됐다. 디엑스 테러티의 CEO인 밥 터브러젠 박사는 회사 보도 자료에서 "우리는 가정 및 소규모 기업의 고객들에게도 검사 키트를 제공하고 싶었다. 아마존은 수백만 미국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갈 수 있는 완벽한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디엑스 테러티 코로나 검사 키트. <폭스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