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밍햄 바버 모터 스포츠 박물관, 반드시 마스크 착용해야
모터싸이클에 관심이 있다면 앨라배마주에서 반드시 들려야 할 명소가 있다. 바로 버밍햄에 소재한 바버모터스포츠 박물관(Barber Motorsports Museum)이다. 바버 모터 스포츠 박물관은 지난 6월 19일부터 다시 문을 열어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일요일은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 개관중이다.
이 박물관은 지난 1988년 조지 바버씨(George Barber)의 개인 수집으로 시작한 박물관이다. 빈티지 모터싸이클에 관심을 갖고 있던 그는 책이나 잡지에서나 볼 수 있는 모터싸이클의 역사를 많은 사람들에게 평소에 알리고 싶어했다. 이러한 취지로 수집된 많은 모터싸이클들은 1994년 버밍햄에서 공식적으로 일반 대중들에게 개방됐다. 현재 바버 모터 스포츠 박물관은 빈티지 모터 싸이클 뿐 아니라 1400대가 넘는 빈티지하고 현대적인 다양한 모터싸이클과 레이싱카들을 보유하고 있다. 바버 모터스포츠 박물관은 1500만달러가 투자돼 대대적인 확장공사를 거쳐 모터 사이클 수집품 배치가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관람료는 성인 15달러, 4세에서 12세 어린이는 10달러, 3세 이하는 무료이며 애완동물은 입장할 수 없다. 관람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입장해야 하며 박물관 내부의 모든 표면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활 것이 요청되고 있다. 또한 관람 중에 손을 씻거나 핸드 새니타이저 이용을 정기적으로 해주며 수집품들은 절대로 만지거나 그 위에 앉지 않도록 요청된다.
웹사이트=www.barbermuseum.org 주소: 6030 Barber Motorsports Pkwy, Birmingham
바버 모터 스포츠 박물관 내부.
바버 모터 스포츠 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