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어학당 5주 연수 학비 지원
조지아주에 거주하는 국제결혼 여성들의 권익증진과 친목 그리고 차세대 교육 및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하고 기여하는 것이 목적인 조지아 킴와(KIMWA, 국제결혼 여성회)가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생 선발 대상은 조지아주 내에 거주하는 학생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학생은 한국 연세대학교 어학당 5주 과정 학비와 기숙사비 일체를 지원받게 되며 항공비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지난해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한국에서 5주간의 한국어 연수를 마치고 돌아온 김민영 학생은 "연수 기회를 통해 한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한국 문화도 접할 수 있어 좋았고 서울을 둘러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한 바 있다.
'차세대 교육'이라는 협회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이 같은 지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킴와의 신옥경 회장은 "우리 킴와는 앞으로도 미래가 밝은 청년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한국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은 학력 증명서, 여권과 사진, 에세이(주제:이번 여름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자 하는 것 What you hope to learn from the summer program, 글자 수 500자 제한)를 2월 14일 까지 이메일 ymcclanahan@gmail.com 혹은 5615 Knotty Ridge Dr Douglasville, GA30135 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우편으로 접수 시 마감 당일 우편 소인까지 유효하다.
자세한 정보는 WWW.yskli.com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문의 전화는 580-747-3232다.
2019년 킴와 장학생으로 선정된 김민영 학생(왼쪽에서 세번째)가 연세 어학당 동기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