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씨 플라자서 17일부터 2월 15일까지 행사 진행
오는 4월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재외선거를 위한 국외부재자 신고와 재외선거인 등록 신청이 진행 중인 가운데 한인 단체들은 물론 여러 한인 사회에서 캠페인 동참 열기가 일고 있다.
지난 12일 한인회, 상공회의소, 민주평통, 동남부 안보 협의회 등 한인 단체장들이 메가마트에 집결해 유권자 등록 행사를 돕고 한인들의 참여를 유도한 것에 이어 아씨 플라자 슈가로프 지점은 재외 선거인 등록 후 접수증 지참 고객에 한해 점보 계란 12개입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사는 지난 17일에 시작해 오는 2월 15일까지 진행될 전망이다.
정경섭 지점장은 "한인 마트로서 정부에서 진행하는 일에 동참하고 싶은 마음으로 이 행사를 준비했다"며 "다른 마트에서 접수를 한 한인들도 접수증을 가져오시면 아씨에서 계란을 증정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총영사관에서는 주 중에는 한인 마트, 주말에는 한인 교회 등을 돌며 출장접수를 진행 중이며 조선희 선거 영사와 행정원 등은 동남부 인근 지역 등을 순회하면서 유권자 등록을 받고 있다. 국외부재자 혹은 재외선거인 등 대외 선거권자는 순회접수에 참여하거나 우편, 인터넷 사이트(ova.nec.go.kr). 공관 방문 등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아씨 플라자에서는 매주 월, 수, 금 영업 시간 동안 유권자 등록 행사가 진행되며 아씨 플라자는 1291 올드 피치트리 로드에 위치해 있다. 문의는 770-813-1500으로 하면 된다.
아씨 플라자 슈가로프 지점 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