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 패스' 부착하지 않은 차량 단속 강화
‘피치 패스’를 부착하지 않고 급행 차선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은 주의해야 한다. 지난 17일 주 고속도로 관리국(State Road & Tollway Authority, STRA)이 칼을 뽑아 들었다고 채널 2 뉴스가 보도했다.
STRA는 “작년 여름에 ‘피치 패스’를 부착하지 않은 대다수의 사람이 불법으로 급행 차선을 사용했다. 2020년에는 이런 사람들 모두에게 벌금을 물것이다”라고 발표했다. 이로 인해 조지아 전역에 기존 한 주당 약 6000개의 공고문을 보내는 STRA는 5500개에서 6000개의 공고문을 추가로 보낸다. 약 2배 가까이 많은 공고문을 보내는 것이다. 채널 2 뉴스는 증가한 수량의 공고문이 STRA의 고객 상담 센터에 들어오는 문의 수를 늘려 사람들이 문의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급행 차선을 사용할 때 ‘피치 패스’를 부착하지 않은 차량들은 기본적으로 25 달러를 내야 하며, 급행 차선에서 주행한 마일에 따라 추가 금액, 경찰에게 걸릴 시 또 추가 금액을 내야 한다. 또한, 조지아 법에 따르면 ‘피치 패스’와 같은 급행 차선을 사용하면 첫 번째 위반 시 최대 75 달러를 지불해야 하며 계속 위반 시 이것이 쌓여, 네 번째 위반 시 최대 150 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급행차선 고속도로의 피치 패스 설명판 <피치 패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