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더빌트 대학교 의학 센터 연구원들 밝혀내
의사들은 폐암의 치료법을 발견하지 못했지만 폐암을 예방하는데 우리가 흔히 먹는 몇가지 음식이 도움이 될수 있다는 신규 보고서가 발표됐다.
밴더빌트 대학 의학 센터의 연구원들은 최근 자마 종양학 (JAMA Oncology)에 발표된 연구에서 높은 섬유질을 가진 음식의 장점을 탐구했다. 연구진은 미국, 유럽, 아시아의 약 140만 명의 성인들을 대상으로 관련된 연구 실시했다. 피실험자들은 그들이 섭취한 섬유질과 요구르트의 양에 따라 다섯 그룹으로 나뉘었다. 그 결과를 분석한 결과, 그들은 가장 높은 섬유질과 요구르트 섭취량을 가진 그룹이 요구르트를 먹지 않고 가장 적은 양의 섬유소를 섭취한 그룹과 비교하여 폐암 발병률이 33% 감소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연구의 역의 연관성은 강력하고, 현재, 과거 그리고 절대 흡연자뿐만 아니라 다른 배경을 가진 남성, 여성 및 개인에 관계없이 일관되게 보여졌다고 전했다.
과학자들은 섬유질과 요구르트가 프리 바이오틱과 (prebiotics) 프로 바이오틱 (probiotics)성분으로 폐 질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다.
이러한 특성들이 체내의 박테리아들의 자연적인 균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것은 내장과 다른 건강 상태를 개선시켜 준다고 강조한다.
요구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