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 정 부동산전문인 수상의 영광...올해는 팀<Team> 구성해 활약 중
지난달 말 개최된 북부 메트로애틀랜타부동산협회(NAMAR) 시상식에서 에스더 정 전문인은 NAMAR 역사상 최초로 마스터 상을 수상했다.
마스터상은 지난 1년 동안의 계약금액(매출)이 아니라 개인 에이전트 수입으로 100만달러 이상을 기록한 부동산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금까지 NAMAR 전체에서 이 상을 수상한 사람은 없었다. 동료 한인 부동산인들도 “같은 한인으로써 자랑스럽다”고 평했으며, 젊은 층들을 그녀를 자신들의 ‘롤모델’로 삼고 싶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더구나 마스터 상의 아래 단계인 개인 수익 75만-100만달러 기록자는 한 명도 없었으며, 그 아래인 다이아몬드(50-75만달러) 부문에 단 3명만이 이름을 올렸다.
정 전문인은 이 외에도 상업용 부동산에서도 1등을 지키며, 톱프로듀서상 수상했다.
수상 이후 그녀는 “축하와 격려를 많이 받았다”고 말하고 “이 같은 수익은 부동산 전문인으로서 꿈꿔왔던 것으로써, 정말 기념비적인 일이며 하나님의 은혜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정 전문인은 자신이 소속된 켈러 윌리암스(KW) 부동산 조지아 주 최초의 개인부분 'MREA' (Millionaire Real Estate Agent)수상했다. 또한 KW 내 개인실적 조지아 1위, 동남부 2위를 차지했다.
정 전문인의 쾌거는 기존 고객들과의 신뢰관계가 밑거름이 됐다.
“기존 고객들의 재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 정 전문인은 “그동안 고객에게 쌓아왔던 부동산 전문가로써의 판단을 믿고 심지어 매물도 직접 보지 않고 계약한 고객도 있다”고 전했다.
셀러측 에이전트로써 정 전문인은 “고객의 주택과 건물이 아니라 내 집, 내 건물을 판다고 생각하면서 상대편 에이전트와 협상에 임한다”고 전하고 “보통의 에이전트들은 어느 적정선에서 협상을 마무리 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나는 조금이라도 더 고객에게 이익을 주려고 모든 케이스에 최선을 다한다”고 설명했다. 그녀의 이런 노력으로 고객은 실제로 몇 천달러 많게는 몇 만달러의 이익을 보게된다.
최근에는 신규 주택 물량이 늘어난 상황에서 경험많은 바이어 에이전트로써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
주택을 건축하는 업자(빌더)마다 조건이 천양지차인 가운데 정 전문인은 “경험 많은 에이전트는 각 빌더마다의 특징, 혜택을 잘 인식하고 있다”고 전하고 “고객이 주택을 구매하기 원한다면, 구매 6개월-1년 전부터 전문가와 함께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했다.
에스더 정 전문인은 올해부터 ‘에스더 정 리얼티 그룹’을 출범시켰다.
현재 커머셜 분야. 주택 분야, 빌딩 관리 분야, 주택 관리 분야에서 각각의 전문인들과 협업하고 있다.
한편, 정 전문인은 저렴한 집을 구매해서, 리모델링 한 후 다시 판매하는 거래 방식에도 전문가다. 그녀는 “최소의 돈을 들어서 개조한 후 상품 가치를 올린 후, 다시 판매할 수 있도록 조언을 제공할 수 있다”며 “필요한 한인들을 연락바란다”고 덧붙였다.(문의=678-293-7049, 678-775-2600 △이메일=estherteam@kw.com)
NAMAR 시상식에서의 에스더 정 부동산전문인(왼쪽에서 3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