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9월 1일 기준 만 5세 어린이가 대상
내달 2일 학교 직접방문해 서류제출해야
귀넷카운티 교육청이 2019-20학년도의 유치원 등록을 온라인으로 접수받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온라인으로 등록했더라도 최종 등록이 완료되려면 오는 5월 2일 필요한 서류들을 지참하고 자녀가 다닐 학교에 직접 등록해야 한다.
킨더가튼 등록 대상자는 조지아 주법에 따라 오는 2019년 9월1일을 기준으로 만5세가 되는 어린이들이다. 킨더가튼은 어린이의 부모 또는 법적 보호자(Guardian)만 등록할 수 있으며 어린이가 다니게 될 학교에서 등록해야 하며 등록 가능 시간도 학교별로 다르기 때문에 학교에 문의해야 한다. 2019-20학년도 킨더가튼을 포함한 귀넷 공립학교의 첫 수업일은 8월 5일이다.
귀넷 교육청 웹사이트 www.gwinnett.k12.ga.us의 좌측 ‘I want to…’중에서 상단 4번째 메뉴 등록의 ‘킨더가튼’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사안들과 개별 초등학교의 전화번호를 알 수 있다. 만약 자녀가 다니게 될 초등학교를 모르면 귀넷교육청 해당 부서 678-301-7085로 문의하면 된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나 보호자는 혹시라도 통역 서비스가 이뤄지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영어를 구사하는 친구나 아는 사람과 함께 동행하는 것이 추천된다.
등록시 필요한 서류들은 △자녀 출생증명 서류 △지난해 시력/청력/치과검사 증명서 △조지아주 예방접종 증명서 △해당 학교지역 거주 증명서 △어린이의 소셜 시큐리티 번호(없어도 등록 가능) △프리-K 증명 서류(등교 첫날 학부모가 가지고 와도 됨) △비상연락처 △가디언십 증명서류 등이다. 해당 학교지역 거주 증명서로는 유틸리티 빌은 가능하지만 전화 요금 청구서는 가능하지 않다. 유틸리티 외에도 현재 리스/렌트 계약서, 가장 최근의 소득세 리턴, 현재 급여 명세서, 현재 메디케이드 카드, 현재 거주지 부동산의 세금 스테이트먼트나 빌, 현재 자택의 구입 계약서, 현재 주택의 보험 약관 중에서 하나를 가지고 가면 된다.
한 유치원의 수업 모습. <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