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CS 미디어 감사의 날 지난 24일 개최
팬아시안커뮤니티센터(대표 김채원, 이하 CPACS)가 소수민족 미디어 감사의 날(Ethnic Media Appreciation Day) 행사를 지난 24일 CPACS 도라빌 본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인 미디어를 포함해 인도, 중국, 말레이시아, 부탄, 베트남 등 이 지역 아시아계 미디어 대표들이 참석해 감사패를 증정받는 시간과 함께 CPACS활동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CPACS의 김채원 대표는 “늘 CPACS 소식을 커뮤니티에 전하느라 수고해주고 있는 미디어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으며, 알프레드 인 이사장은 “CPACS는 지역사회에 어린이 및 청소년 교육, 애프터스쿨 및 써머스쿨, 잡 포스팅, 사회교육, 영어수업 및 미국시민권반, 음주운전학교 및 방어운전교육, 식품위생 안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 제공하고 있다. 다문화 스탭들로 구성돼 언어장벽없이 지역민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빅토리아 현 부회장은 “지난 1980년에 설립된후 비당파적 기관으로 35년 이상 운영이 되고 있는데 미디어 여러분들의 협조와 노고가 없었다면 이런 성장은 힘들었을 것이다. 커뮤니티에 우리가 무슨일을 하는지 알리는데 여러분들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파트너십은 언제나 미디어와 함께 한다”고 말했다.
현 부회장은 전면 디지털화되는 센서스 2020을 포함해 25일 전국 유권자 등록의 날, 내달 13일 열리는 티워크, 내달 6일 오전9시-낮12시 한인회관서 열리는 유권자 등록 및 정치포럼 조찬행사(Ballot Breakfast) 등에 대해서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조찬행사에서는 이번 11월 6일 로컬, 주, 연방정부직을 놓고 출마하는 조지아 정치인들과 직접 만나 정견들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유권자 등록 마감일은 10월9일이며 조기투표 기간은 10월15일-11월2일이다.
한편 내달 13일 오전9시-낮1시 진행되는 티워크 행사는 메트로 시티 은행, 도라빌 시, 노스사이드 병원, CPACS 코스모 헬스센터, 코키콜라, 조지아 파워, 크로거 등이 후원하며 전국 각지에서 3000명 가량의 참석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뷰포드 2마일 구간을 함께 걸으며 주최측에서 배포한 무료 티셔츠를 입고 아시안 권익 향상을 외칠 예정이며 행군후에는 무료음식이 배포된 가운데 각 민족 전통 공연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CPACS 소수민족 미디어 감사의 날 행사가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