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진흥재단, 동포언론 기획기사 평가
한국언론진흥재단(이하 언론재단)이 공모한 ‘2017년 재외동포언론사 지원사업’에서 지원대상 언론기관으로 선정된 본보 기사가 이번에 '우수 기획보도'로 선정됐습니다.
언론재단은 지원대상 언론기관들의 기획보도를 심사한 결과 본보 기사가 우수 기획보도로 선정됐다고 지난 12일 밝혔습니다.
올 해 초 언론재단은 해외에서 활동하는 재외동포사를 대상으로 공익광고와 기획보도 등에 대해 지원작을 공모했습니다. 언론재단은 기획보도 목적, 추진계획, 수행역량 및 공정성, 전년도 사업결과 등을 기준으로 응모작들을 심사한 결과 본보를 지원대상사로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기획기사 주제는 ‘한국어 배우는 미국인들’로서 미국내 한국어 교육이 한인 차세대위주에서 벗어나 미국 현지인들에게 확산되고 있는 배경을 바탕으로 구상됐습니다.
본보는 3회에 걸친 기사를 통해 △한국학교에서 수강하고 있는 현지인들의 이야기 △한국어 교육의 현실과 개선점 △ 미국 정식 교육시스템으로 진입하기 위한 접근 등을 각각 소개했습니다.
본보는 이 기획기사를 통해 세계 교육의 중심지인 미국내 한국어 교육 열기를 보도하며, 한국어가 공립학교 정식 커리큘럼으로 자리잡기 위해서 나아가야 할 여건들을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제시했습니다.
본보는 더욱 분발하여 로컬 신문의 역할을 충실히 감당하면서, 품질 높은 저널리즘으로 독자들에게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바로 잡습니다]
지난 10월31일자 본보 A1면에 게재된 '본보 컬러지면 대폭 확대' 제목의 기사 내용 중 "특히 2017년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주최한 '세계 한인언론 기획기사 시리즈' 공모에서 본보는 '한국어 배우는 미국인들'이라는 주제로 전세계 동포언론사 가운데 유일하게 수상작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를 "특히 2017년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시행하는 재외동포언론사 대상 기획취재지원 공모사업에서 본보는 '한국어 배우는 미국인들'이라는 주제로 지원대상사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로 정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