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순두부, 전주 콩나물 해장국 출시...특별가 6.99불
둘루스 H-마트 몰에 소재한 서울 순두부(Tofu House, 사장 김홍조)가 전주 콩나물 해장국을 출시했다.
이 업소는 메뉴 개발을 위해 ‘서울 순두부’로 상호를 변경했다. 김홍조 사장은 “메뉴개발을 위해 상호를 바꾼 후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중에 건강에 좋은 ‘콩나물 해장국’을 선택하게 됐다”며 “콩나물은 간, 혈압에 좋고 피도 깨끗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다”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콩나물의 효능은 고혈압, 당뇨, 다이어트 성인병예방, 변비해소, 피로회복, 숙취해소 등이다.
김 사장은 “황태머리, 검정새우를 포함해 13가지 재료를 넣어 한 첩의 보약같이 육수를 우려냈다”고 설명하고 “이번에 출시 기념으로 특별가에 판매한다”고 말했다.
전주 콩나물 해장국의 가격은 6.99달러이며, 여기에 오징어나 황태채를 추가하면 2달러가 더해진다. 콩나물국을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새우젓으로 간을 맞출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김, 고추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그릇에 담긴 날 계란은 국물을 부어 먹어도 좋고 국에 섞어서 먹어도 좋다.
김 사장은 “앞으로도 다른 메뉴도 연구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하고 “한인들이 맛있게 음식을 드시고 건강하게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했다. 1975년에 이민온 김 사장은 요식업을 40여년간 운영했으며, 지난 2006년부터 애틀랜타서 순두부 식당을 운영해 왔다.
서울 순두부를 찾는 고객들의 선호하는 메뉴는 각종 순두부, 돌솥 비빔밥, 칡냉면 등이다. 한인 고객들은 물론 중국계, 베트남계 등 아시안들도 즐겨 찾고 있다.
이 업소의 인기 메뉴인 순두부 찌개는 버섯을 비롯해 섞어, 해물, 김치, 쇠고기, 돼지고기, 된장(조개), 만두, 굴, 곱창, 알, 쭈꾸미 순두부 등이 있다. 또한 콤보 스페셜 메뉴로는 기본 순두부에 갈비, 불고기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칡냉면(물냉면 혹은 비빔냉면)과 갈비 혹은 불고기 콤보 스페셜도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회냉면과 갈비 콤보 스페셜도 있다. 또한 주방장 일품요리로는 불고기 덮밥, 갈비탕, 해물파전, 낙지국수, 갈비, 불고기, 해물 돌솥비빕밥, 쭈꾸미 돌솥 비빕밥, 김치 돼지고기 및 알 돌솥밥 등이 있다.
이 식당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10시부터 오후10시까지이며 주 7일 영업한다. (문의=770-814-2299 △주소=2550 Pleasant Hill Rd. #101 Duluth, GA 30096)
지난 27일 식당을 찾은 한인 및 아시안 고객들이 식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