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BQ 팩토리 그랜드 오픈...품질과 서비스에 최선
한국 바비큐 전문점 K-BBQ 팩토리(대표 이웅기, 이하 K-팩토리)가 둘루스 벤처드라이브 선상에 최근 개점했다.
둘루스 ‘678’의 이웅기 대표는 지난해 스와니에 숯불구이 전문점 ‘770’에 이어 이 업소를 지난 11일 그랜드오픈했다.
숯을 이용하는 기존 매장과는 달리 K-팩토리는 개스 그릴을 사용해 고기를 굽는다. 또한 한국적인 이미지의 기존 매장과도 차별화해 모던한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한쪽에는 도심모습으로 현대적인 감각으로 젊은 층을 겨냥했으며, 다른 한쪽은 공원풍경으로 기성세대를 아우르고 있다.
점심메뉴에도 버거류와 함께 갈비탕, 돌솥비빔밥 등으로 구성해 모든 연령층의 선호도를 반영했다.
이 업소의 손민호 매니저는 “매장을 모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하고 “바도 있어 와인, 칵테일 등도 서비스한다”도 전했다.
손 매니저는 점심메뉴로 떡갈비 버거와 K-팩토리 버거를 추천했다.
“직접 수급하는 고기의 좋은 부위만을 이용해 직접 만든 패티와 개발된 소스가 어울어져 버거 맛이 좋다”고 설명한 손매니저는 “떡갈비 버거는 패티에 계란, K-팩토리 버거는 샐러드가 추가돼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 점심메뉴로는 불고기, 치킨 및 새우 테리야끼,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등의 덮밥류와 갈비탕, 육개장, 순두부 등의 탕 및 찌개류, 불고기돌솥비빕밥, 치킨 돌솥비빕밥, 소고기볶음밥, 새우볶음밥 등이 있다.
이어 손매니저는 “저녁 메뉴는 고기전문점 명성에 걸맞게 질이 다르다”고 전하고 “맛있는 고기를 서비스한다는 생각으로 항상 까다롭게 체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손 매니저가 추천한 저녁 메뉴는 반반(Half & Half) 콤보다. “꽃갈비-꽃살, 갈비살-양념늑간살 등을 추천하며, 2인분 이상 주문하면 마지막에 김치볶음밥을 서비스해 준다”고 설명한 그는 “쭈꾸미- 삽겹살도 맛이 좋다”고 전했다.
3-4명이 함께 방문하면 비프 콤비네이션이 푸짐하다. 차돌박이, 꽃살, 갈비살 등으로 구성된 고기류에 각종 버섯, 야채가 포함되고 순두부, 김치복음밥 등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어 손매니저는 “무제한 메뉴도 있어 돼지고기 29.99달러, 차돌불고기를 추가하면 34.99달러에 원하는 만큼 드실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12년 ‘678’ 오픈 때부터 경험을 쌓은 손 매니저는 “고기전문점이 되려면 직원들도 고기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고 전하고 “자체 제작한 매뉴얼에 따라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고기종류 별로 굽는 방법 등이 다른데, 여러번 뒤집어야 하는 경우, 그렇지 않는 경우 등을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경험받은 선배들이 고객앞에서 먼저 시범을 보이면, 후배가 뒤에서 보고 배우도록 하고 있다.
둘루스 지역에는 비슷한 유형의 경쟁업체가 많이 포진해 있다.
이에 대해 손매니저는 “기본에 충실해야 경쟁에서 지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더 맛있는 메뉴, 더 친절한 서비스를 추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업소는 5000스퀘어피트 면적에 21개 테이블을 비치하고 있으며 4개의 단체석이 있다. (문의=770-232-8881 △주소=3885 Venture Dr. Duluth, GA 30096)
현대적인 감각의 K-BBQ 팩토리 내경.
둘루스 벤처드라이브 선상에 오픈한 K-BBQ 팩토리 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