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루스 '혼수타운' 혼수에 관한 모든 것...맞춤-대여 서비스 제공
혼수에 관한 모든 제품들을 원스톱 쇼핑으로 제공하는 둘루스 H마트 몰 소재 혼수타운에서는 현재 신랑 신부 한복, 혼주복, 한복 드레스, 당의, 전통혼례, 웨딩한복, 결혼식 하객 한복, 생활 한복, 잔치 행사, 고품격 한복 등 한복 맞춤 및 대여를 진행하고 있다. 대여복도 기성품이 아닌 맞춤식이므로 각자의 체형에 맞는 한복을 내 옷처럼 특별한 날에 다양한 종류로 착복할 수 있다. 대여후 이용한 한복이 구미에 맞을 경우 구입도 가능하다.
지난 2004년 이불 전문점으로 시작한 혼수타운에서는 신랑 신부 한복 및 혼주 한복 이외에도 퓨전 한복, 아동 한복도 취급하며 한복을 돋보이게 해주는 고무신, 노리개, 헤어밴드, 비녀, 복주머니, 가방, 모자, 쇼올, 악세서리 등도 판매하고 있다.
혼수타운의 에스더 정 대표는 “코로나 시대에는 결혼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에 걸맞는 디자인과 스타일이 선호되고 있다”면서 “한복의 맵시는 깃과 옷고름의 모양새와 어깨선에서 좌우되는데 목이 짧거나 굵은 사람은 깃이 내려오고 고대가 깊게 파이도록 해야 한다. 반대로 목이 가늘고 긴 사람의 경우 고대를 높게 하고 깃을 짧게 하면 단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에스더 정 대표는 “혼수용품으로 이불도 중요한데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부드럽고 위생적인 솜이 들어가야 하며 우리는 시중에 보기드문 솜제품을 이용하고 있다”면서 “솜의 크기와 볼륨도 필요에 따라 가감이 되며 고밀도 세틴 원단으로 진드기 서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어르신께 드리는 목적이라면 겨울은 퀄러티 극세사 이불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불은 제품이 아닌 건강을 위해, 한복은 작품으로 판매’하는 마음으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스더 정 대표는 한국에서의 양장 재단부터 애틀랜타에서의 한복제작까지 30년이 넘는 외길을 걸어오고 있다. 특별한 날, 좋은 날을 빛낼 수 있는 상품을 준비하고 정확하고 정직하게 100% 제품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단골 고객들이 늘어가고 있다.
에스더 정 대표는 “정직을 바탕으로 상품이 아닌, 한복과 침구를 통해 미와 건강을 컨설팅한다는 마음을 고객들이 알아주는 것 같다. 앞으로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신용있는 업체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문의=404-643-3102)
슈퍼-H마트 둘루스점 몰에 소재한 혼수타운 매장 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