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여된 약물 "항체 칵테일" FDA 승인은 아직
메트로 애틀랜타서 임상실험 참여자 모집해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판정으로 월터 리드 의료 센터에서 치료중인 트럼프 대통령에게 치료된 약물중 하나는 REGN-COV2 라고 알려진 항체 칵테일이다. 채널2 액션 뉴스에 따르면 이 치료법은 제약회사 레제너론 (Regeneron) 에서 생산되어지고 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유망한 치료법의 하나로 간주된다고 알려졌다.
제약회사 레제너론은 항체 칵테일 치료 또는 플라시보 효과를 받은 275 명의 입원하지 않은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발표에 의하면 이 약물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상태가 빠르게 호전되고 단지 경미한 증상을 보였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에도 불구하고 이 치료약물은 아직 연방식약청 (FDA)에 의해 승인되지 않았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이 치료약은 단지 소수 그룹의 환자들에게만 이용가능하다. 하지만 연구진들은 이 항체칵테일이 "게임 체인져"가 될 수 있으며 그것의 사용을 확대하려고 노력중이라 전했다.
애틀랜타 웰이크 리서치 임상 실험 이사장인 쉐레다 듀발 박사는 그 노력의 일환으로 현재 연구소는 이 임상 실험에 참여할 최소 10 명의 18세 이상 성인 지원자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듀발 박사는 "임상 시험에 참여함으로써 현재 온국민이 겪고 있는 전염병뿐만 극복 뿐 아니라 아직까지 개발된 치료법이 없는 이 바이러스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된다” 고 설명한다. 이어 듀발 박사는 이 약물은 백신과는 다르다고 설명한다. 즉 백신을 맞으면 몸이 바이러스와 대항할 항체를 만드는 데 2 ~ 4 주가 걸리지만 이 항체 칵테일은 훨씬 더 신속하게 반응하여 감염을 예방하고 증상의 심각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라고 이야기 한다. 물론 백신이 오랜시간 효과가 지속되는 장기적인 해결책이겠지만 반면 항체 칵테일은 단기간 지속성을 유지하는 빠른 치료법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임상시험에 참여하고 싶은 애틀랜타 주민들은 https://www.regeneron.com/covid19 사이트에 접속하여 기준 자격을 확인할수 있으며 $ 3,000 이상의 보상금 또한 주어진다.
치료 약물 주사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