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니 이코노 종합 서비스 의뢰인 만족도 높아
스와니 월마트 인근에 소재한 이코노 종합 서비스(대표 피터 공)가 한인들에게 고품질 통역-번역-공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기지, 부동산, 보험 등 다수의 라이선스를 보유한 피터 공 대표가 법적, 의료, 이민국, 기업, 비즈니스, 사회보장국 등에 대한 통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피터 공 대표는 “올해 초 SK기업의 요청으로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 주지사와의 회동에서 통역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한화로부터는 직접 고용돼 통번역 일을 처리했으며 사우스 캐롤라이나 삼성의 경우 사정이 생겨 거절해야 했다”면서 “기업으로부터 번역 요청이 많은데 번역 서비스가 훨씬 강세이기도 하다. 특히 소송을 당한 한국기업들의 경우 민감한 사항을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성이 뛰어난 번역사를 필요로 한다. 따라서 회사 자체에서 규정해 놓은 기준에 부합한 인재만 고용해 일을 맡기게 된다. 다양한 영역에서의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고 경력도 풍부하다는 본인의 장점이 기업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로펌 관련 일은 언어 스페셜리스트 연결 업체를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경고 혹은 요구를 담은 레터 내용증명서도 번역해 주고 있다. 또한 외국인 의뢰인들도 다수인 통번역 이외에도 법무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피터 공 대표는 “변호사의 영역인 법적 조언은 절대 할 수 없으며 한정된 영역의 일들만 맡아 처리하고 있다. 법무사 업무는 민감하기 때문에 적법의 경계를 잘 인식해 진행하고 있으며 10년 넘게 일하면서 문제되는 경우는 단 한번도 없었다”면서 “코로나19사태 이후 한인들로부터 1만5000달러 이하의 소액 청구 케이스 관련 업무들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 본인들이 직접 진행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 요청을 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서류들이 온라인 제출로 모두 변경됐기 때문에 전자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한인들이 많이 의뢰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의뢰인들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에 대해 피터 공 대표는 “늘 본인의 일처럼, 본인의 문제처럼 측은지심과 박애정신하에 기도하면서 일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점들이 바탕이 돼 결과도 좋아 의뢰인들로부터 만족을 사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404-578-4558)
이코노 종합 서비스의 피터 공 대표가 번역의 강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