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한식진흥원 추진 사업...신청 마감 오는 31일
농림부-한식진흥원이 ‘2020 해외 한식당 한국적 이미지 물품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 목적은 해외 한식당 차별화를 위해 인테리어 등 한국적 이미지 물품 보급이 진행되며 지원 대상은 해외 소재 한식당으로 [가]형은 신규개업 및 리모델링 완료 예정인 해외 한식당(20개소 예정), [나]형은 기존 운영중인 해외 한식당(50개소 이상)이다.
지원 물품은 [가형] 17품목 113종, [나형] 13품목 92종으로 좌등, 이미지벽, 블라인드/가리개, 영업 알림판, 예약석 표기판, 테이블 매트, 수저케이스, 배달(테이크 아웃/포장재) 등이다. [가형] 지원 비용은 1개소 당 1000만원 한도로 결과보고서 및 영수증 검토 후 지급하며, [나형]은 1개소 당 100만원 한도로 마찬가지로 결과보고서 및 영수증 검토 후 지급된다. 유의할 점은 [가형] 및 [나형]의 동시 신청은 불가하다.
신청기한은 7월31일이며 신청방법은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koreanimage@hansik.or.kr)로 제출하면 된다.
한식 진흥원은 “해외 한식당의 이미지 강화를 통한 한식 경쟁력 제고 및 한국 문화 확산에 본 사업의 초점이 두어진다”면서 “관심있는 애틀랜타 동포 한식당 운영(예정)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한다”고 전했다. (문의=한식진흥원 교육사업팀 김지영 주임 전화 02-6300-2064)
해외 한식당 한국적 이미지 물품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한식진흥원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