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 중앙 연구원 재외국민 에세이 공모전 개최
세계속의 한국 이미지를 개선하고 한국 이해 자료에 대해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0 내가 한국 바로 알리기의 주인공’ 에세이 공모전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학 중앙 연구원이 주관하며 교육부 및 외교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외국에서 보는 한국 이미지’ 및 ‘한국 이해 자료 활용’이다. 전자는 외국 교육자료(외국 교과서, 인터넷 사이트 등)에 나타난 한국 이미지/한국 이미지 개선 방안 제안을, 후자는 한국 이해자료의 활용 후기 및 개발 제안을 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외국인, 재외국민 등으로 제출 방법은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highspirit@aks.ac.kr)로 송달하면 된다. 제출언어는 한국어 또는 영어이며 제출 분량은 A4 3매 내외이다.
시상내역은 최우수상 2명 외교부/교육부 장관 상훈 및 100만원 상당 상푸, 우수상 4명 한국학 중앙 연구원장 상훈 및 50만원 상당 상품, 장려상 6명 국제교류처장 상훈 및 20만원 상당 상품 등이다.
접수기한은 7월31일이며 마감 이후 도착한 작품은 접수되지 않는다. 결과 발표는 9월25일이며 한국학 중앙 연구원 웹사이트 공지 및 입상자 개별 통지가 이루어진다. (문의=highspirit@aks.ac.kr)
'2020 내가 한국 바로 알리기의 주인공’ 에세이 공모전이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