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스 동남부협의회 주최...등록 마감 오는 31일
재미한국학교 동남부지역협의회(회장 선우인호)가 주최하는 제14회 한글 올림피아드가 오는 9일 오후1시 쟌스크릭한인교회에서 개최된다.
경기종목은 시(동시)낭송, 동화구연, 글자놀이, 골든벨, 동화 읽고 요약하기, 받아쓰기, 한국역사퀴즈,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선수당 최대 2종목까지 참가 가능) 등이다.
출전등급은 초등1(프리K,K,1학년), 초응2(2,3학년), 중등(4,5,6학년), 고등(7학년이상)
이며 출전자격은 재미한국학교 동남부지역협의회 회원교 학생이다. 단, 한국에서 1년 이상 초등교육을 받은 학생은 출전 불가하다. 시상은 각 종목당 금1, 은2, 동3 총 6명에게 메달이 수여되며 참가자 수에 따라 변동이 발생할 수 있다.
주의사항을 살펴보면 ‘받아쓰기’ 대회는 출전학교에 관계없이 등수에 따라 금,은,동메달을 수상한다. ‘시(동시)낭송’을 신청하는 학생은 2019년 11월4일 자정까지 낭송할 원고를 seksa1004@gmail.com으로 송달해야 하며 미제출시 감점이 있다. 전통놀이는 모든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다.
등록 마감일은 오는 31일 자정이며 이후로는 추가 등록 혹은 종목변경이 불가하다. 등록은 학교 단위로 협회 웹사이트를 통해 일괄적으로 등록한다. 웹사이트 주소는 www.naks-seksa.org 또는 http://naks-seksa.org이다.
참가비는 학생당 5달러이며 신청후 불참시 환급이 없으며 각 학교에서는 학생 전체 참가비를 한 장의 체크로 지급(Pay to SEKSA)해야 한다. 당일 참가 학생에게는 김밥, 물, 기념품이 제공되며 학부모들은 행사장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음식을 구입가능하다. (문의=seksa1004@gmail.com)
지난해 열린 한글 올림피아드 개회식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