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디케이터, 23-24일은 케네소서 행사
축제들 중에서도 역시 가장 신나는 축제는 미식가들을 위한 BBQ축제이다. 8월 중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유명 BBQ축제 2가지 행사를 소개한다. 우선 오는 10일(토), 올해로 19회를 맞는 디케이터 BBQ,블루스&블루그래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8시간 동안 레거시 공원(Legacy Park)에서 열린다. 주소=500 S Columbia Dr GA 30030
12세 이하는 무료이며 1인당 20달러이다. 축제 홈페이지(www.decaturbbqfestival.com)에서 상세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케네소시의 유명한 여름 BBQ파티 피그스&피치스(Pigs&Peaches) BBQ 페스티벌도 오는 23-24일 양일에 걸쳐 개최된다.
올해도 5만명이 넘는 인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축제는 23일 오후 6시부터 11시, 24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열린다. 라이브 콘서트 공연과 요리사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쿠킹 콘테스트, 불꽃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축제 장소는 2753 Watts Drive(GA 30144)에 소재한 아담스 파크이다. 입장 무료이라 더욱 반가운 케네소 BBQ축제에서는 곳곳에서 고기가 불판에서 익어가는 ‘지글지글’ 소리까지도 맛있게 들린다. 벤더 상인들에게서 맛있는 바비큐를 구입할 수 있다. 올해 케네소 BBQ축제는 24일 밤 9시 45분부터 화려한 불꽃놀이로 1년 후 더욱 즐거운 축제를 기약하며 막을 내리게 된다. 특히 캔자스시티 바비큐 연합에서 승인된 조지아스테이트챔피온십 바비큐 요리 경연대회 등 총 1만5000달러가 넘는 상금과 부상이 최고 BBQ 요리사들에게 돌아간다. 아마추어들이 참가하는 백야드 BBQ 콘테스트도 인기가 높다. 그 외 스폰서 기업들의 부스들에서도 자체적으로 행사가 다양하게 준비돼있으며 어린이들만을 위한 신나는 대형 키즈존도 마련돼있다. 축제의 원활한 진행과 안전을 위해 애견 등 애완동물들은 입장이 금지된다.
주말 양일 축제 프로그램 등 더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igsandpeaches.com)에서 문의할 수 있다.
케네소 BBQ축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