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선우 종합보험 무료 세미나 지난 11일 개최
노행자 보험과 합병한 선우&선우 종합보험이 메디케이드 무료 세미나를 지난 11일 도라빌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메디케이드 수혜 이유, 메디케이드 수혜자격, 문제점 해결 방안 등이 로라 애킨슨 시니어 법률 전문 변호사의 설명으로 제공됐다.
메디케어는 65세 이상인 시니어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인 반면, 메디케이드는 저소득층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라 애킨스 변호사는 “장기간호 방법은 개인급여로 페이, 롱텀케어보험, 메디케어, 메디케이드, 재향군인회(VA) 시스템 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메디케어의 경우 질병 등 의료간호 서비스만 가능하며 청소와 같은 일상적인 케어는 해당되지 않는다”면서 “조지아주에는 많은 메디케이드 프로그램들이 있다. 너싱홈 케어의 지원 요건은 너싱홈의 비용보다 낮은 소득의 소유자, 그리고 소유 자원이 2000달러를 넘으면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애킨스 변호사는 “면제 자원(Exempt Resources)의 종류는 거주지 자산(가옥 1채)은 50만6000달러까지이며 차량 1대, 의류, 가구, 부엌용품 등 세간들, 특정 은퇴 계좌, 특정 연금보험, 장례식 비용 1만달러 등이다”면서 “가산자산(Countable Assets)은 은행 계좌, 투자 계좌, 주식, 채권, 특정 생명보험 현금가치, 특정 연금보험, 특정 은퇴 계좌, 거주 가옥 이외의 부동산 등이다. 소득으로 여겨지는 항목들은 소셜 시큐리티, 은퇴연금 최소지출(RMD), 연금납부, 부동산 임대 소득, 그리고 인컴인데 이는 일반적으로 메디케이드 지원자가 수령하는 월별 지급을 뜻한다”고 말했다.
이어 애킨스 변호사는 “메디케어만 갖고 있는 시니어들이 너싱홈 메디케이드에 대한 자격자가 되기 위해선 가산 자산이 2000달러를 넘으면 안되는데, 만일 자신의 가산 자산이 2000달러 이상이 경우엔 케어를 위한 개인부담 동안 본인의 자산을 소모시키면 되고 면제 자원들을 구입해 변환시키면 된다. 또한 개인 혹은 트러스트에 증정하거나 돈을 빌려주거나 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선우&선우 종합보험은 선우&선우 종합보험에서는 건강, 메디케어, 오바마케어, 그룹 건강 보험 등을 포함해 생명, 롬텀케어, 비즈니스보험, 패키지보험, 자동차, 아파트 테넌트, 랜로드 패키지, 프로패셔널 책임보험 등 보험에 관한 거의 모든 분야들을 다루고 있다. 향후에도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보험 세미나를 마련할 계획이다.
노행자 보험과 합병한 선우&선우 종합보험이 메디케이드 무료 세미나를 도라빌 레드 앤 그린 브라질리언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