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수주간 조지아 316 차량 통행 제한 등 운전자들 숙지해야
주말 한인타운 일대의 주요 교통 정보 및 메트로 애틀랜타에서 진행중인 교통 프로젝트들을 AJC가 전한 단신 소식들을 종합해 소개한다.
우선 조지아주 교통부(GDOT)의 새 인터체인지 공사 일환으로 귀넷카운티 조지아 316번 고속도로의 차량 통행 제한이 향후 수주간 계속된다. 배로카운티 베들레헴시 인근 조지아 316과 조지아 81의 새 인터체인지 공사를 진행중인 GDOT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차량들의 통행을 금지한다. 차량 통행 금지 시간대가 아니더라도 운전자들은 공사 구간을 지날 때 속도를 낮춰줄 것이 당부된다. 조지아 120과 콜린스 힐 로드 사이 조지아 316의 주말 및 오버나이트 차량 통행 금지 조치는 조만간 해제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귀넷카운티의 스넬빌에서는 하이웨이 78과 슈가로프 파크웨이까지 시닉 하이웨이(Scenic Highway)를 확장하는 GDOT의 프로젝트에 대해 주정부가 주민들의 의견을 묻고 있다. GDOT 측은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이 프로젝트가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으로 긍정적이로든지, 부정적이로든지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인지 알기를 원한다. 스넬빌시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 시민들의 의견은 이메일(barrington@snellville.org)로 보내면 된다.
오는 12일까지 도로 재포장 공사를 위해 디캡카운티와 귀넷카운티의 SR 141/피치트리 인더스트리얼 블러바드에서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1개 도로가 폐쇄된다. 공사 인부들은 N 섈로우포드 로드와 홀콤브리지 로드 사이 SR 141 액서스 로드의 1개 북향 도로를 포장한다. 도로 재포장 공사가 완료되는 8월 31일까지 운전자들은 해당 도로의 차량 통제 추가 조치를 예상해야 한다고 GDOT측은 당부했다. 날씨 상황에 따라 공사 완공 시점은 더 늦어질 수 있다. 운전자들은 공사 구간을 지날 때는 속도를 줄이고 도로가 폐쇄됐을 때는 지시 표지판을 따라 우회 도로를 이용해야 한다.
노스풀턴에서도 오는 주말 한 가지 숙지해야 한 교통 정보가 있다. 노스풀턴과 디캡카운티의 페리미터 일대 탑엔드(Top-End)에 소재한 조지아 400/I-285인터체인지 재건축 공사 일환으로 오는 주말 조지아 400번의 북향 및 남향 도로의 차량 통행이 밤시간 동안 금지된다. 해몬드 드라이브와 애버내시 로드 사이 조지아 400의 두 개 북방향 레인은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오는 13일까지 통행이 제한되며 조지아 400의 남방향 3개 레인은 13일까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차량 통행이 금지된다. 마타 노스 스프링스 역과 핏츠(Pitts) 로드 사이 2개 좌측 및 2개 우측의 조지아 400 레인은 12일부터 15일까지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양방향 모두 차량 통행이 금지된다.
페리미터 조지아 400 고속도로에 정체중인 차량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