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 1일 부터 조지아 주에서 수 백 개의 새로운 법안이 시행되었다. 대표적인 법안 몇 가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임차인의 권리가 대폭 강화된다. 새로운 법은 만약 임차인이 건강하지 못한 상황에 처해 있을 때 퇴거 당하지 못하도록 보호할 것이다. 임차인을 부당하게 퇴거시키려는 임대인이 있다면 임차인은 법정 소송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다. 소송의 판결에 따라 부당한 이유라고 판단될 시 임대인은 한 달 치 임대료와 500달러 법정 소송 비용 등을 지불해야 한다.
최대 결혼연령이 기존의 16세에서 17세로 높아진다. 미국의 대부분의 주에서 16세를 결혼 연령으로 제한하고 있지만 조지아주는 이번에 17세로 올렸다. 이 법안 통과를 지지했던 의원들은 이 법이 가정폭력, 높은 이혼율, 아동 학대, 인신매매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법률은 상하 의원의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되었다.
의료용 마리화나가 허용된다. 2015년 등록된 환자에 한해 의료용 마리화나 사용을 승인한 데 이어 올해는 이 약물을 조제할 수 있다고 승인했다. 그러나 의료용 마리화나의 유통시스템 한계로 인해 조지아에서는 의학용 마리화나 오일을 얻기 위해 몇 달 혹은 몇 년까지도 기다려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법에 따르면 6개의 민간기업이 의료용 마리화나를 재배할 수 있지만, 조지아 주의 이사회가 허락하기 전까지 조제는 허용되지 않는다. 약국은 환자들에게 의료용 마리화나 오일을 판매할 수 있지만 이는 다른 약품 판매에 대한 연방 허가를 위태롭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 위험부담을 감수할 약국이 많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성폭행 증거 보존법에 따라 법 집행 기관은 성폭력으로부터 수집된 증거를 50년 이상 보존해야 한다. 이 법을 통해 사건 발생 후 시간이 지나도 경찰이 용의자를 추적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법은 2016년 실시된 강간범 키트 조사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당시 다수의 강간범들은 DNA를 실시했고 이들을 통해 3,000여 개의 키트가 만들어진 바 있다.
의사들은 앞으로 환자에게서 고밀도 흉부 조직을 발견하면 이를 즉각 알려야 한다. 고밀도 흉부 조직을 가진 여성의 경우 기존의 조영술로는 암을 발견하는 것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으며 또한 암 발생 위험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바나 거주자인 마기 싱글턴(margie singleton)의 이름을 따 ‘마기의 법’이라고도 불리는 이 법안이 통과됨에 따라 조지아 주는 관련 법을 37번째로 시행하는 주가 되었다. 이에 따라 조지아주 의사는 환자에게 흉부 조직에 대해 정확히 설명하고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을 알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