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메트로 애틀랜타와 국내외 크고 작은 최신 경제 관련 뉴스들을 요약해 소개한다. <편집자주>
오피스 공유 기업, 샌디 스프링스 진출
오피스 공유 기업의 선두 주자인 스페이스(Spaces)가 샌디 스프링스에 진출한다.
스페이스는 샌디 스프링스의 렌드마크격 빌딩인 콩코스(Concourse) 오피스 캠퍼스에 4만스퀘어피트 공간을 임대했다. 스페이스는 빌딩 1의 8층 전체와 로비의 컨퍼런스 센터를 사용하게 된다. 샌디 스프링스 콩코스는 메트로 애틀랜타의 6번째 스페이스 지점이 된다.
한편, 애틀랜타 지역의 오피스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최근의 트렌드는 유연한 오피스 면적 활용의 코워킹(Coworking) 컨셉이다. 이 분야에서 현재 애틀랜타에서는 Regus가 45%의 비중을 차지하며 1위를 달리고 있다.
스페이스와 함께 위워크(WeWork), 세렌디피티 랩스(Serendipity Labs)도 빠르게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앨라배마 현대차, 25만불 공립학교에 기부
앨라배마 현대자동차가 25만달러를 몽고메리 공립학교에 쾌척했다.
현대자동차 중역들은 지난 20일 몽고메리 공장에서 25만달러 체크 전달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토드 스트레인지 몽고메리 시장과 몽고메리 교육청의 앤 로이 무어 교육감, 몽고메리카운티의 엘튼 딘 의장, 비폭력 사회 변화 캠페인을 주도하는 킹센터의 버니스 킹 CEO가 참여했다. 현대차가 손잡고 있는 ‘마인드 리서치 인스티튜트’는 수학 기술과 STEM 교육 향상 교수법을 제공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현대차는 이 기관과 지난 6년 가까이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현대차가 기부한 금액은 전액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공립학교 학생들의 수학과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사용된다. 현대자동차의 ‘ST 매스 이니시에이티브(Math Initiative)’는 마인드 리서치 인스티튜트(Mind Research Institute)와 연계해 몽고메리 교육청 소속 5개 초등학교에 재학하는 3000명 넘는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5개 학교들은 카토마, T.S 모리스, 모닝뷰, 세스 존슨(Seth Johnson)과 브루베이커(Brewbaker) 초등학교이다.
유명 건설업체 애틀랜타 진출
전국에서 가장 럭셔리 주택 전문 건설업체 중 하나인 톨 브라더스 Inc.가 ‘샤프 레지덴셜(Sharp Residential)’을 인수하며 애틀랜타에서 본격적인 비즈니스를 시작한다고 애틀랜타비즈니스크로니클지(ABC)가 보도했다. 지난 1991년 설립된 샤프 레지덴셜은 창사 이후 지금까지 5000채 넘는 주택들을 애틀랜타 일대에서 분양했다. 이 회사는 생애 첫 주택 바이어서부터 여유 자금이 넉넉한 은퇴자들까지 다양한 바이어들을 타깃으로 30만달러대서부터 90만달러대까지 매물들을 애틀랜타 북부 교외 지역을 중심으로 분양해왔다. 현재 샤프 레지덴셜이 보유하고 있는 미분양 주택들은 평균 52만달러 가격, 총 125채가 남아 있다. 톨 브라더스의 사프 레지덴셜 인수가는 공개되지 않았다. 지난 2017년 ABC는 샤프 레지덴셜을 메트로 애틀랜타에서 14위 주택건설기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젠츠 바버 스튜디오 등, 몰오브조지아에 최근 오픈
동남부 지역의 최대 쇼핑센터인 몰오브조지아가 최근 오픈한 신규 매장들의 소식을 발표했다. 새로 오픈한 매장들은 젠츠 바버 스튜디오(Gents Barber Studio), 룩시 쥬얼러스(Luxe Jewelers), 파지티브 기어(Positive Gear), G-픽스&액세서리 및 AZ 뉴스 스탠드, 다이아몬드 링 Co., 멘스웨어 갤러리이다. 음료수,디저트 전문점인 ‘코키 티(Kokee Tea)’도 오는 여름 오픈한다.
젠츠 바버 스튜디오는 본 마우어 백화점 인근 아래 층에 1135스퀘어피트 규모로 오픈했다. 여름 오픈하는 코키 티는 버블티와 아이스 블렌드, 패스트리 및 각종 음료수를 판매한다. 코키 티는 메이시스 인근 윗층에 오픈한다. 럭시 쥬얼러스는 의류 매장 애버크롬비 인근 아래층에서 오픈했으며 럭셔리 시계 제품들과 보석류를 판매하고 있다.
본마우어 백화점 인근 윗층에 오픈한 파지티브 기어는 의류 전문 매장이며 다이아몬드 링 Co.는 메이시스 인근 아래층, 멘스웨어 갤러리는 3486스퀘어피트 규모로 팔메토 문 인근 아래층에 오픈했다. G-픽스&액세서리는 JC페니 인근 아래층에서 오픈했으며 휴대폰과 기타 전자 장비들의 수선 서비스를 제공한다. AZ 뉴스 스탠드는 리즈(Lids) 인근 아래층에 복권과 장난감, 양초, 신문, 스낵, 음료수 등을 비롯한 각종 잡화, 식품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