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밋체이스 CC, 73에이커 노인 주택으로 변경 조건부 승인 받아
시 기록에 따르면 써밋체이스컨트리클럽(Summit Chase Country Club)과 패트릭맬로이(Patrick Malloy Companies LLC)는 스넬빌 시에 위치한 컨드리클럽 골프 코스 중 18 홀을 250여개 유닛의 노인 주택 단지로 개발하기를 원하고 있다. 컨트리 클럽에는 현재 27홀의 골프 코스가 있으며 해당 18홀은 73에이커가 넘는 대지에 자리하고 있다.
골프장을 보유하고있는 컨트리 클럽과 부동산 개발업체는257개 유닛의 노인 주택 단지를 짓기 위해 스넬빌 시에 토지 용도 변경을 신청한 상태다. 현재 해당 토지는 공원 및 휴양 용지로 지정되어 있다.
토지 용도 변경이 승인되고 노인 주택 단지가 개발되면 현재 클럽 골프 코스의 1/3인 서쪽 9개의 홀만 남게 된다. 써밋체이스주택소유자협회(Summit Chase Homeowner’s Association)에 따르면109개의 새로 지어지는 주택이 컨트리클럽을 둘러싸게 된다. 건설 예정인 주택 단지 양쪽 입구에는 경비실을 두어 보안을 철저히 할 계획이며 럭셔리 클럽하우스와 수영장, 테니스장, 체육관, 정원 등의 부대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개발업체는 "새로 지어지는 주택들은 60 에서 75 세 사이에 사교적이고 보행에 문제가 없는 노인들에게 분양될 예정이며, 현재 살고 있는 주택에 융자가 적은 사람들로 제한된다"고 밝혔다. 따라서 55 세 이상의 고령자만 단지내 주택을 구매할 수 있다. 업제 측은 "거주자들이 집에서 써밋체이스컨트리클럽까지 골프 카트로 이동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개발업체는 이러한 거주자들은 특히 지역 상점, 식당 및 의료 시설 매출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고 토지 용도 변경 신청서에 기술했다.
도시계획위원회는 건물과 토지의 면적, 폭우 대비 배수시설, 컨트리클럽 전체 부지 계획에 어긋나지 않을 것을 전제로 하는 조건부 승인을 했다.
써밋체이스컨트리클럽 풍경. <자료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