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루스 경찰서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3회 무료 경찰 아카데미(YPA)를 진행한다.
대상은 둘루스 거주 중학생 및 고등학생으로 신청마감일은 오는 7월10일이며 교육은 7월15일-18일 나흘간 진행된다.
둘루스 경찰서 관계자는 “둘루스 경찰들이 어떻게 법을 적용해서 집행하는지에 대해 교육받으면서 경찰업무에 대한 이해속에서 좀더 가까워지는 기회를 갖게 된다. 미래 경찰관을 꿈꾸는 청소년들도 환영한다”고 전했다.
YPA 참가자들은 특공대(SWAT), 경찰안전반 및 범죄현장반, 갱단, 구치소, 커뮤니케이션 센터 등을 경험하면서 실습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둘루스 경찰서는 감시 카메라 미니터 요원으로 활동할 한인 자원봉사자들도 모집한다. 모니터실 자원 봉사자들 지원자격은 18세 이상으로 둘루스시 주민으로 제한되며 신원조회를 거치게 된다. 소정의 교육을 마친뒤에는 2시간 단위 교대로 근무하게 되며 근무 시간 일정에 대한 제약은 없다.
현재 둘루스 경찰서 관내 100여개의 감시카메라가 설치 운영중인 가운데 모집된 자원봉사자들은 근무 중 감시카메라 화면을 통해 파악된 범죄발생 사실을 경관들에게 알리게 되며 주민들로부터 범죄신고 전화 응답업무도 맡게 된다. (문의=770-476-4151)
둘루스 경찰서가 청소년 대상 무료 경찰 아카데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