릭 헨드릭 도요타 샌디스프링스 한인고객 '환영'
샌디스프링스 소재 릭헨드릭 도요타가 평생 파워트레인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일식뷔페 ‘노리노리’ 인근에 위치한 이 매장에는 오랜 경험과 함께 좋은 평판을 유지하고 있는 켈리 박 매니저와 세일즈 경력 5년의 서재민 컨설턴트가 활동하고 있다. 또한 박 매니저의 아들인 제임스 박 씨는 서비스파트에서 근무하고 있다.
서재민 컨설턴트는 “릭헨드릭 샌드스프링스는 둘루스 한인타운에서 20분거리”라고 전하고 “도요타를 선호하는 한인 고객이 매장을 방문한다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많다”고 말했다.
서 컨설턴트는 “릭헨드릭에서만의 혜택은 먼저 평생 파워트레인 워런티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라고 설명하고 “또한 릭헨드릭은 한인을 포함한 아시안 마켓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어 타 매장보다 좋은 대우와 함께 더 좋은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 매장은 ‘60개월 무이자’ 혜택과 함께 ‘계약 후 90일 뒤 첫 페이먼트’, ‘4만5000마일 혹은 42개월 무료 정비’ 혜택도 제공한다.
다양한 차종을 판매한 경험이 있는 서 컨설턴트는 차량의 우수성면에서 다시 도요타 매장을 선택했다.
그는 “도요타가 다른 브랜드보다 좋은 것은 일단 리세일 밸류”라고 설명하고 “공급대비 수요 비율로 정해지는 리세일 밸류는 도요타가 전국에서 최고수준”이라고 전했다.
또한 서 컨설턴트는 도요타 차량을 유지관리 걱정이 없는 차라고 소개했다. “일단 고장이 적고, 설사 고장이 나더라도 부품 수배가 용이하고 비용도 저렴한 차”라고 설명한 그는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시골에서도 도요타 부품은 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정비사들도 도요타 차량을 선호하는 이유는 수리가 용이하고 파트가 저렴하다는 점때문이다.
서 컨설턴트는 “최근에도 31만마일을 넘게 주행한 미니밴 ‘시에나’를 트레이드 인을 했다”며 “이 차량이 긴 마일리지에도 불구하고 주행에 문제가 없었던 것처럼 도요타 차량은 관리만 잘하면 정말 오래 탈 수 있는 차”라고 했다.
그는 “2만달러 대에 구매할수 있는 차량 중에서 캠리, 코롤라가 ‘정답’이라고 생각한다”며 “캠리만 해도 미 전역에서 1000만대가 돌아다니는 데, 이만큼 사랑을 많이 받는다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고 했다.
캠리의 세단형 LE, XLE 모델은 기존 고객들이 선호하며, 스포티형 SE, XSE 모델은 젊은 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들을 키우는 주부들이 선호하는 시에나는 경쟁차량에 비해 주행 소음이 보다 조용하고 핸들링이 부드러운 장점이 있다. 서 컨설턴트는 “특히 아기를 키우는 고객들에게는 2열시트가 조정 폭이 넓다는 점이 큰 유익”이라고 전하고 “이 부분은 엄마가 아기의 기저귀를 교체할 때 편리하다”고 했다. 차량으로 이동하다 긴급할 경우, 공간확보를 위해 트렁크를 오픈하고 아기의 기저귀를 교체하는 경우가 생긴다. 그러나 시에나는 충분한 공간을 보유한 2열시트의 이동폭으로 인해 보다 안전한 공간에서 작업이 가능하다.
그에 따르면 2018년형 모델은 9-10월경 출시예정이며, 전면적인 업그레이드가 예정돼 있다.
이 매장의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9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8시까지다. 일요일은 오전11시30분에 시작해 오후6시까지 영업한다. (문의=704-776-1717, 678-334-6550 △주소=6475 Roswell Rd. NE, Atlanta, GA 30328)
서재민 컨설턴트가 도요타 차량의 장점을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