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전체 재학생 이미 18만명 돌파, 새 학교 속속 개교
8월 맥클러 헬스고 기대, 밀크릭학군도 신규 고교 공사
조지아주에서 한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귀넷카운티의 인구가 가장 최근 공식 추산 집계인 지난 해 8월 애틀랜타지역위원회(ARC)에 의해 90만명이 넘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100만명 시대를 향해 잰걸음을 하고 있다. 91만700명이 거주하는 귀넷카운티에서는 약 20%가 취략 연령의 주민들로, 다른 말로 하면 귀넷 각급 공립학교 역시 등록생들이 매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귀넷카운티 교육청이 지난 10월 집계한 바에 따르면 17만9758명의 학생들이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 숫자는 계속 많아져서 올해 2월 중 이미 18만명을 돌파한 18만879명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귀넷교육청의 슬로언 로치 대변인은 전했다.
학생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귀넷교육청은 새 학교들을 속속 개교하고 있다. 지난 5년 동안 2017년도만 제외하고 귀넷교육청은 매년 최소 한 개 학교 이상을 새로 개교했다. 최근 귀넷교육청은 오는 8월 메도크릭 학군에 맥클러 헬스 과학 고등학교를 개교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달 14일 기준으로 학교 신축 공사는 86% 정도 마쳐졌다. 현재는 루핑과 전기, 플러밍, 벽돌 마무리 외관 공사만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맥클러 헬스 과학 고등학교 학생 정원은 1500명이며 개교 첫 해는 메도크릭 학군 거주 학생들만 등록할 수 있다.
귀넷카운티에서는 그 외에도 메도크릭 학군에 초등학교 한 개와 밀크릭 학군에 신규 고등학교 한 곳이 개교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새 학교 개교 외에도 귀넷교육청은 기존 학교들의 보수 및 확장 공사를 통해서도 과밀학급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가 브룩우드 고등학교이다. 귀넷교육위원회는 최근 브룩우드 고등학교에 42개 교실을 갖춘 2층 건물을 설립하는 공사를 위한 보웬&왓슨 Inc.와의 1090만달러 계약안건을 승인했다. 캠퍼스에 지어지는 새 건물은 기존 21개 교실이 포함된 빌딩 부분을 대치하는 것으로 최종 새로 증가하는 브룩우드고의 교실수는 21개가 된다. 브룩우드 고등학교에서는 현재 학생들을 다 수용할 수 없어 일부 학생들은 트레일러 임시 교실에서 공부하고 있다. 새 건물이 완공되면 임시 교실들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36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중이며 이동식 임시 교실은 35개 이상이 운영되고 있다. 새 건물 설립을 위한 기존 건물 폭파 작업은 이번 봄 안에 시작되며 총 6만6264스퀘어피트 규모의 새 건물은 2020년 완공 예정이다.
귀넷교육청 소속 피닉스 고등학교는 이번 학년도에 슈가로프 밀스 쇼핑센터에 새 캠퍼스를 개교하기도 했다. 피닉스 고등학교는 30년전 학업진도를 따라가는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전통적인 수업방식에서 벗어나 개별화된 대안교육을 제시하기 위해 개교한 일종의 특수 학교이다. 피닉스 고등학교의 슈가로프 밀스 캠퍼스는 슈가로프 밀스 쇼핑몰을 소유한 사이몬 그룹의 사이몬 유스 재단과의 협약으로 개교했다. 쇼핑몰 안 새 캠퍼스에서는 각 학생들이 대학 진학 지도 또는 고교 졸업 후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소단위로 맞춤형 개인지도가 이뤄지고 있다. 단, 피닉스 고등학교가 귀넷교육청 소속이기는 하나 특수학교이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는 스쿨버스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 따라서 학생들은 보호자가 라이드를 해주거나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해야 한다. 지난 학년도에도 통학 문제 때문에 95명의 학생들이 중도하차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www.phoenixhs.org
오는 8월 개교하는 귀넷교육청 소속 맥클러 헬스 사이언스 고등학교.
브룩우드 고등학교.
귀넷교육청 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