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316도로 인근 와플하우스 매장 매입
19일 귀넷카운티 커미셔너 회의에서 대큘라 하빈스 로드와 316 도로 교차로에 소재한 0.734에이커의 부지에 소재한 와플하우스를 귀넷정부가 87만5000달러에 인수하는 안전이 통과됐다고 귀넷데일리포스트지가 보도했다.
귀넷당국이 와플하우스 매장을 구입해야 한 이유는 해당 지역에 새 인터체인지를 설립하기 위함이다. 카운티와 주정부 관계자들은 하빈스 로드를 오버패스로 전환하는 등 교차로를 인터체인지로 변경하는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다. 향후 귀넷 소유가 된 와플하우스는 인터체인지를 건설하기 위한 공간 마련을 위해 폭파 해체된다.
샬럿 내시 의장은 커미셔너들의 찬반 표결에 앞서 “와플 하우스보다 인터체인지 설립이 더욱 중요하다”며 찬성 표를 부탁했다. 그러나 내시 의장은 “ 나 또한 돌아가신 대큘라의 지미 윌뱅크스 시장과 이 와플하우스에서 고인 생전에 여러 차례 회의를 하곤 해 나에게도 추억의 장소여서 ‘나의 와플 하우스’라고 부르곤 했다”고 말했다.
한편 조지아주교통부(GDOT)는 지난 달 21일 I-85의 스파우트 스프링스 로드 브리지 인수 클로징 절차를 완료하기도 했다. GDOT 측은 I-985에서 SR 53의 양방향 레인을 기존 2개에서 3개 레인으로 I-85를 확장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새 인터테인지가 설립될 대큘라 부지 맵. 노란색 삼각형 부지 안에 와플하우스가 운영되고 있다. <귀넷카운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