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태호 부동산전문인, 모기지 및 집갑상승 주목 당부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부동산에이전트가 있다.
킹스타 리얼티의 조태호 부동산에이전트는 “일부 바이어측 에이전트는 저가 주택 거래를 꺼려하기도 한다”고 전하고 “저렴한 주택이나 고가 주택이나 상관없이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택 거래에서 인스펙션은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조에이전트는 “인스펙션후 발생된 하자는 바이어는 입장에서는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부분이다”라며 “셀러가 시니어이거나 싱글 여성이 경우는 이 부분을 잘 모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체크리스트를 미리 확인하고 루핑, 플러밍, 전기 등등을 미리 수리하도록 조언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연방공인세무사 자격증도 보유하고 있다. 조에이전트는 “고객들의 세금보고를 지원하고, 관련 작업도 도와준다”고 전하고 “특히 타주에서 거주하는 고객이 조지아주에 주택을 구매할 경우, ‘캐피탈 게인 택스’ 문제 등도 지원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그는 바이어와 셀러간의 소소한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직접 나서서 해결하기도 한다.
“한번은 주택 내 나무의 잔가지때문에 셀러와 바이어간의 분쟁의 여지가 보여 직접 톱을 들고가서 잔가지를 정리한 적도 있었다“고 말한 조에이전트는 ”작은 일부터 최선을 다한다는 자세로 고객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봄이 오고 주택매매의 성수기가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그는 바이어들의 신속한 주택 구매를 추천했다.
조에이전트는 “지금은 모기지이율이 계속 오를 것으로 보이며 연준은 올해 3차례 인상이 예고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주택가격이 더 오르기 전에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학군조정으로 인한 주택가격변동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귀넷카운티 등은 인구가 늘어나면서 학군 조정이 계속 이뤄진다. 이에 따라 노스귀넷고등학교 등 유명학군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는 데, 조정된 학군에 따라 주택가격이 변동되기도 한다.
조에이전트는 “유명 학군에서 제외돼 심지어 가격이 5만달러까지 떨어진 경우도 있었다”고 전하고 “주택이 학군 경계선상에 있는 경우는 확인이 필요하다”며 “가정에 학생이 없다고 상관없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나중에 팔 때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했다.
특정 주택은 렌트가 불가한 경우도 있다. 조에이전트는 “투자 목적으로 주택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이 사항을 부동산에이전트가 고객에게 알릴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일부 구매자들은 스스로 매물을 찾는 경우가 있는 데, 이에 대해 조에이전트는 “질로, 레드핀 등 일반적으로 접근가능한 사이트의 매물은 100% 정확하지 않아 방의 수, 가격, 면적이 다를 수 있다”고 전하고 “에이전트에게 요청해야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신규 주택을 구매하거나 오너가 직접 판매할 때, 바이어 에이전트가 없으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고 지적하고 “바이어가 에이전트만큼 정확히 주택의 상태와 가격을 파악하지 못하므로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덧붙였다. (문의=678-491-8155 △주소=3296 Summit Ridge Pkwy. Ste 1610 Duluth, GA 30096)
조태호 에이전트가 현재 부동산 동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