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마감 내달 28일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이 2019년도 재외동포단체 추진사업 지원을 위한 ‘재외동포사회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지원대상 사업은 교류증진 및 권익신장활동지원, 재외동포 경제단체 활동지원, 재외동포 문화단체 활동지원, 재외동포 언론단체 지원(국외), 재외동포 정치력 신장사업, 재외동포 조사연구 활동지원(국외), 재외동포 차세대단체 활동지원, 전통문화용품 지원, 코리아타운 활성화 지원, 한글학교 교사 현지 연수지원, 한글학교 맞춤형 지원 등이다.
신청마감은 내달28일이며 웹사이트 코리안넷(www.korean.net)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용방법은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재외동포지원-2019년 지원사업 수요조사-해당사업선택-신청서작성-임시저장(작성시간이 길 경우 연결이 끊어질 수 있으니 중간에 임시저장)-저장(제출기한 내에는 수정가능)-신청완료(신청완료후에는 수정 불가능)-출력(출력된 인쇄물에 서명)-신청서 제출(해당 공관으로 신청서를 제출)으로 진행된다. 제출서류 중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양식은 항목의 누락없이 작성해야 한다. 또한 동포재단은 총 소요액의 최대 50% 이내를 지원하나, 공관을 통하지 않고 재단으로 개별 신청하는 사업, 분쟁중이거나 대표성에 문제가 있는 단체 등에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 (문의=82-2-3415-0054, 이메일=pms01@okf.or.kr)
재외동포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하는 재외동포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