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개 캠퍼스에 총 32만8712명 등록
이번 가을학기에 등록한 조지아주 공립대학교 재학생들의 숫자가 역대 가장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조지아주 26개 공립대학교를 관할하는 ‘유니버시티 시스템 오브 조지아’는 이번 가을학기에 등록한 학생들의 숫자가 총 32만8712명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1년전 가을학기보다 1.1% 증가한 숫자이며 5년 연속 학생들의 숫자가 증가한 것이다.
또한 동시에 역대 가장 많은 학생들이 조지아 공립대학교를 졸업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유니버시티 시스템 오브 조지아가 학생들의 졸업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컴플리트 칼리지 조지아’ 프로그램을 발족한 이래 조지아 공립대학 학위를 취득하는 비율은 21% 증가했다.
시스템의 스티브 리글리 챈슬러는 “이와 같은 성공적인 결과와 함께 우리는 앞으로도 조지아 공립 대학교들이 더욱 저렴한 수업료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더 좋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대학 졸업장과 함께 캠퍼스를 나서는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등학생들에게 대학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이중 등록(Dual Enrollment)도 계속 늘고 있다. 지난 가을 조지아주 전역에서 총 1만1536명이었던 이중 등록 고등학생들은 올해 가을에는 1만2394명으로 증가했다. 조지아 공립대학교의 대학원 재학생들도 지난해보다 7.4% 증가했다.
조지아대학교(UGA) 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