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카운티 교육청 개학 앞두고 안내
전학 학생들 접종증명 등도 준비해야
내달 개학을 앞둔 귀넷카운티 교육청이 신입 혹은 전입 학생들을 위한 안내를 최근 공지했다.
귀넷카운티의 가을학기 수업일은 내달 6일부터다.
이사 등의 사유로 귀넷 카운티에 처음 오거나 카운티내에서 전학을 해야 한다면 등록을 서둘러야 한다.
귀넷 카운티 공립학교는 관내 지역 학교에서 신규 학생 등록을 실시했다.
카운티 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0, 12일 등 주로 화요일과 목요일에 학생등록을 받은 학교들은 오는 24일과 2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등록을 받게 된다.
자녀 등록에 대한 정보는 해당 지역 학교에 문의하면 되며, 각 학교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온라인으로 등록 절차를 시작할 수 있다. 만일 자녀가 다니는 학교는 확실하지 않다면, 카운티 교육청의 ‘School Look-up’ 홈페이지(bit.ly/GCPSSchoolLocator)에서 주소를 입력하면 학교 이름을 알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을 한 후, 등록을 완료하려면 자녀와 함께 해당 학교를 방문하면 된다. 이 때 필요 서류는 △출생 증명에 대한 공식 서류 △ 주소 증명 △ 유효한 조지아 예방 접종 증명서(GA 양식 # 3231) △시력, 청력, 치과 및 영양에 대한 서류(GA 양식 # 3300-Rev. 2013) △ 보호자 신분증 △자녀의 사회보장번호 등이다.
한편, 8월 6일 시작되는 140개의 귀넷공립학교에 등록할 학생들의 수는 전년 학년도보다 1000명 증가한 18만320명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귀넷교육청은 새 학년도에는 학생들의 안전과 의사소통 부분에 계속 강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 학년에는 주목할 만한 두 학교가 있다. 바로 제2의 귀넷과기고로 부상할 폴 듀크 과기고(Paul Duke STEM High School)의 개교이다. 개학일에 개교하는 이 학교는 노크로스-피치트리 코너스-버클리 레이크 지역 학생들이 주로 입학 혹은 편입될 예정이다. 노크로스 시 측에 따르면, 이 학교의 독특성은 엄격하고 매력적인 커리큘럼, 비판적 사고 배양, 통신 및 첨단기술 능력 함양, 주 4일 출석(금요일은 디지털 학습) 등이다. 특히 이 학교는 학생 교육의 초점을 로봇 공학, 통신, 예술과 디자인, 디지털 및 혁신 기술에 두고 있다.
피치트리 코너스에 소재한 일본어 차터 스쿨도 내달 6일 첫 수업을 실시한다. 인터내셔널 차터 아카데미 오브 조지아의 커리큘럼은 유치원서부터 5학년까지 운영된다.
스와니시에 소재한 귀넷카운티 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