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경제인 대상...오는 7월31일 마감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장보고 한상 어워드 헌정자 공모가 오는 7월31일 마감된다.
장보고 한상 어워드 헌정위원회가 주최하는 장보고 한상 어워드는 장보고 청해진 대사의 도전과 개척정신을 계승함과 동시에 대한민국의 경제 및 문화영토를 해외에 확장한 공로가 큰 재외동포경제인(한상)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명예로운 상이다.
올해 어워드 공모분야는 헌정자(대상)를 포함해 국회의장상(최우수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농업축산식품부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해양수산부장관상 등 총 6개 분야이다. 특히 올해는 농업축산식품부장관상이 신설돼 주목을 받고 있다.
신청 및 추천 자격은 개인 또는 단체가 직접 공모하거나 대한민국 정부기관에 등록된 국내외 단체 및 장보고 한상 어워드 역대 수상자 및 단체 등에서 추천을 받아 신청하게 된다.
장보고글로벌재단은 9월중에 심사위원회를 열어 수상자를 결정하며 오는 10월26일 서울에서 시상식을 가질 계획이다. 수상자들을 위한 혜택은 완도에 개관돼 있는 장보고 한상 명예의 전당에 수상자 성공스토리를 기획전시하며 2박3일 완도투어와 함께 완도군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후보자 신청 및 추천자 접수는 이메일 및 우편으로 받게 되며 이메일 주소는 changpogogf@gmail.com 또는 changpogo-gf@naver.com이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344 광희빌딩 4층 장보고 글로벌 재단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웹사이트 ‘장보고한상 어워드 규정’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 후원에는 대한민국 국회,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등이 참여한다.
지난해 열린 장보고 한상 어워드 시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