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원-조지아텍 공동주최로 14일 개최
골든벨 퀴즈대회, K팝 댄스공연도 함께 열려
애틀랜타 한국교육원(원장 조재익) 및 조지아텍 한국어 프로그램이 공동주최하는 제1회 동남부 지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및 골든벨 퀴즈 대회가 내달 14일 오전10시-오후5시 조지아텍 이스트 아키텍처(East Architecture) 123에서 개최된다.
대상은 동남부지역 7개 대학(어번, 에모리, GSU, 조지아텍, 케네소, UGA, 노스조지아)을 비롯해 애틀랜타 한국교육원에서 현재 한국어를 수강하고 있는 혹은 이전에 수강했던 학생들이다. 등록 마감은 오는 30일이며 자신이 수강해 있는 각 기관 한국어 담담자를 통해 하면된다.
참가 예상 인원은 말하기 및 골든벨 퀴즈 이외에도 K팝 댄스 공연팀을 포함해 250명이며 청중은 50-60명으로 청중들에게도 팝퀴즈 및 상품이 준비된다. 또한 한국음식, 기념품, 티셔츠 등도 무료로 제공될 에정이다.
조지아텍 한국어 프로그램의 김용택 교수는 “지난학기 학교 부임전부터 구상했던 대회로 지난 1월초 동남부지역 한국어교사 연합회가 결성됨에 따라 각 대학 한국어 담당 교수들에게 가이드라인을 공유하며 내용을 조율 및 수정했다”면서 “대회를 통해 한국어를 현재 수강하고 이전에 수강했던 모든 학생들이 함께 성취감을 맛보고 사기를 진작시키는 계기를 제공해 줄 거라 예상된다”고 말했다.
문제 출제는 조지아텍 외국어학부 소속 3명의 교수진이 맡게되며 K팝, 드라마, 영화 등의 장면을 보여주거나 음악을 들려준후 관련 한국문화에 대한 질문이 제공된다.
시상내역은 말하기 대회의 경우 외국인(non-heritage) 및 한국어 가정(heritage) 참가들로 나뉘어 진행되며 1등 총영사상 삼성갤럭시 S9플러스, 2등 교육원장상 삼성갤력시 S9, 3등 조지아텍 외국어학부 학장상 태블릿 S3 등이다. 골든벨 퀴즈의 경우 1등 삼성갤력시 S9, 2등 75달러 상당 기프트카드, 3등 50달러상당 기프트카드 등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 대회 후원은 애틀랜타 한국교육원, 조지아텍 외국어학부, PPS비즈니스솔루션, 피치타운 살롱 서비스, 노아은행, AT&T EZ 와이어리스, 박화실보험, 메트로시티은행, JS KITCHEN by jang su jang, 한인회, 민주평통, 김백규회장 등이다. 주최측은 현재도 후원을 기다리고 있다. (문의=770-686-3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