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 조지아텍서...멘토링 행사는 13일 열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조지아 지부가 주최하는 수학 및 과학 경시대회가 내달 7일 오후2시-오후5시 조지아텍 하우위 피직스 빌딩에서 개최된다.
대회 대상 및 일정은 4학년-11학년의 수학경시대회의 경우 오후2시-오후3시30분 진행되며 9학년-12학년 대상 과학 물리과목 경시대회의 경우 오후3시45분-오후5시 열린다.
대회에 필요한 준비물들인 전자계산기, 자, 등의 개인 물품은 반입이 가능하며 기타 품목들은 주최측에서 마련할 예정이다.
현재 KSEA는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으며 오는 30일 자정전까지 온라인 등록해야 한다. 참가방법은 KSEA 웹사이트(www.ksea.org)에 접속해 지역을 선택한 후 이름. 생년월일, 학년, 연락처 등의 정보를 가입하고 참가하고자 하는 경시대회를 선택하면 된다.
등록비의 경우 온라인 사전등록은 과목당 25달러, 현장 등록 40달러이며 참가 희망자는 웹사이트에 접속해 연습문제등 필요 자료들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KSEA조지아지부는 오는 13일 오후6시 조지아텍 웨스트 빌리지 앙상블 름 3층에서 한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멘토링 이벤트를 개최한다. 조지아주 대학생, 대학원생, 그리고 포스트 닥터 과정에 등록해 있는 한인 학생들이며 장승순 조지아텍 재료공학과 교수를 비롯해 7명의 교수들이 패널로 참석, 미국 대학에서 교수임용을 목표로 하는 참석자들에게 경험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KSEA 조지아주 지부 관계자는 “미국에서 교수로 임용되는 과정에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이에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구축을 하면서 더 많은 미래 한인 교육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현직 교수진들을 초청해 해당 멘토링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지난해 개최된 KSEA 학술대회 참석자들. <사진=KSEA>